See All Categories

Learn Mor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리뷰

제품리뷰

제품리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빈센트오디오(Vincent Audio) SV-737 - 최상급 하이브리드 인티앰프 의 출연
작성자 하이오디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5-29 14:32:4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86



하이브리드 인티앰프 또 한번의 진화

이번에는 출력을 높였고, 네트워크 플레이어도 담았다.




  빈센트 오디오 사 에서 오랜만에 신제품 하나를 출시하였습니다.

  라인업으로는 하이브리드 인티앰프 라인업으로 현재 빈센트사 에 존재하는 제품들 중 가장 최상급이면서도 가장 많은 기능을 담고 있는 통합형 인티앰프 입니다.

  기존 제품들과 비교하면 가장 큰 차이로는 네트워크 스트리밍 기능의 탑재로 전통적인 방식의 인티앰프의 방식을 또 한번 깨는 신박한 신형 기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빈센트 오디오 사 하면 대표적으로 생각나는것이 바로 하이브리드 방식입니다. 기본적인 구조는 프리앰프 부에 진공관을 사용, 파워앰프 부에 TR 을 사용해 진공관 앰프의 아날로그적인 부드러운 맛과 TR 앰프의 퍼포먼스의 효율적인 성능까지 장점만을 결합시킨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선보인 라인업으로는 하이브리드 인티앰프 라인업의 최상급형 라인업으로 출력은 8Ω 기준으로 180W / 4Ω 기준 300W 의 초 대출력을 지원해 기존의 237 보다도 8Ω 기준 30W 의 출력을 더 낼수 있도록 성능 적인 면도 개선하였고 프리앰프부에도 6N1P x 2 / 6N2P x 2 / 85A2 x 1 의 총 5개의 진공관 구성으로 대폭 개선된 특징을 볼수가 있습니다. 



  기본으로 내장된 DAC 의 경우에는 Burr-Brown PCM5102 칩셋을 사용, 24/192 의 기본적인 성능을 지원하고는 있지만 후면에 광입력과 동축 코엑시얼 입력 단자를 각각 2개씩 배치함으로서 연결할수 있는 기기의 수에 여유를 두었으며 추가로 RCA 입력 단자들 까지도 3개 에서 6개로 대폭 확장 되었습니다.



  후면 단자 구성중에 특이한점은 프리아웃 단자와 메인입력 단자 사이에 점퍼핀으로 연결된 모습을 볼수가 있는데 이 부분의 핀을 제거할시 내장된 프리앰프 기능을 활용하거나 파워앰프에 다이렉트로 입력해서 사용할수 있도록 프리앰프 부와 파워앰프 부가 확실히 분리되었음을 쉽게 알수가 있습니다. 



  후면을 다시 살펴보면 2개의 안테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블루투스 수신용, 또 하나는 Wi-Fi 전용 안테나로 배치되어 있는데 이 중 블루투스는 특이하게도 제조사 측에서도 버전이 어떻게 되는지 밝힌바가 없으나 기존작인 237 이 5.0 인 만큼 블루투스 5.0 버전으로 추정이 됩니다. 실제로 블루투스 연결후 테스팅을 해보니 블루투스 치고는 음질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그리도 또 하나의 안테나, Wi-Fi 라고는 적혀 있고 별도의 RJ45 LAN 포트가 없어서 긴가 민가 했지만 네트워크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좀 아쉬운 부분은 전면에 네트워크 플레이 사용시 필요한 대형 액정창이나 안정적인 사용을 위한 유선 LAN 포트가 없다는것에 뭔가 이상하다 싶었지만 실제로 세팅후 테스팅을 해보니 Wi-Fi 성능도 좋고 네트워크 플레이시 음질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이러한 네트워크 기능의 탑재는 레퍼런스 급 인티앰프 라인업에서는 굉장히 보기 드문 경우이기도 하며, 진공관 과 TR 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인티앰프에서는 빈센트 사가 처음 시도하는 시작품이기도 합니다. 





  빈센트 오디오 SV-737 을 개봉해보면,

  기존 SV-237 과 비슷한 외형에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는 있지만 높이가 대략 1.6cm 정도 더 높아 듬직한 편으로 높이가 높아진 만큼 발열 해소에 필요한 히트싱크 크기 또 한 더 커진것을 쉽에 알수가 있었습니다.



  개봉을 해보면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것은 전원 케이블 부터 전용 리모트, 메뉴얼, 안테나 2개, IR컨트롤 케이블, 광 OPT 케이블등이 제공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안테나는 총 2개로 하나는 블루투스, 또 하나는 Wi-Fi 안테나로 후면에 장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빈센트 오디오 제품들은 대부분 후면 단자에 단자캡이 장착된 상태로 출고가 되어 있습니다. 장기적인 사용시 단자에 이물질 유입 방지와 단자가 손상되는것을 막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RCA 단자는 모두 커버를 결합되어 있으며, 사용할시에만 제거후 연결할수가 있습니다. 



  진공관을 사용하였다 라고 강조하듯, 전원을 켜보면 중앙에 배치된 진공관 커버 넘어로 85A2 관이 보이는데, 관 주변에는 주황색 불빛과 동시에 거울 처럼 반사가 되는 패널을 부착시켜 빈센트 만의 독특한 디자인 컨셉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배치된 장소는 기존의 SV-237 MKII 와 나란히 전시가 진행되었습니다. 그 옆으로는 진공관 앰프인 SLI-100 과 주변에는 다양한 빈티지 스피커 등이 배치된 빈티지 전시관에 전시가 이루어 졌습니다. 진공관이 사용된 덕에 빈티지 스피커 등과 잘 어울리며, 출력부에 TR 소자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성능적인 면에서 진공관을 훨신 압도하는 정격 180W 의 출력을 가지고 있어 대형기도 쉽게 구동시킬만큼의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빈센트 오디오 SV-737 네트워크 Wi-Fi 세팅 방법,

  현재 빈센트사 제품들중 네트워크 플레이어 기능 투입은 SV-737 이 최초이며, 이를 위한 대비가 아직 덜 된 상태로 아쉽게도 빈센트 사 전용 App 등은 공개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따라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메뉴얼상에 네트워크 관련 안내가 부족한만큼 저희 Hiaudio에서는 SV-737 의 네트워크 Wi-Fi 세팅 방법의 안내를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전원을 켜면, 좌측 하단부에 ANALOG / DIGITAL 의 선택 버튼에 주황색 불빛이 켜져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꺼져 있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버튼을 눌려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이후 소스 셀렉터 INPUT 노브를 이용해 좌측 하단부에 S6 / Wi-Fi 로 위치되도록 선택



  Wi-Fi 세팅시 필요한 App 으로는 Legacy Player 를 활용하면되는데 사용할수 있는 기종으로는 안드로이드 iOS 둘다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서 둘다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 Legacy Player App 관련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ifiaudio&hl=ko&gl=US


  레가시 플레이어 어플 설치후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고 넘어가면 장치 추가 버튼을 눌러 다음을 진행해 스마트폰 기기에서 Vincent Wi-Fi 선택 


  Wi-Fi 목록에서 빈센트 기기를 선택하면 다음으로는 빈센트 기기와 연결할 Wi-Fi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한가지 아쉬운점은 5G 는 사용이 안되고 2G 만 사용이 가능하다는점, 물론 2G 만으로도 충분히 원할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할 Wi-Fi 선택후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바로 연결이 진행되며, 비교적 짧은시간내에 세팅이 완료가 됩니다.



  음원플레이는 레가시 플레이어 어플을 이용해 나스등에 저장된 음원을 재생하거나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원을 재생할수가 있고 roon 이나 Tidal 그리고 스포티파이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세팅 완료 이후에 확인해보니 애플의 Airplay 기능도 활용할수가 있도록 아이폰 Airplay 목록에 활성화가 되어 있음을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이처럼 SV-737 에는 네트워크 플레이어 기기가 내장되어 있음을 알수가 있는데 빈센트사가 처음으로 시도한것 치고는 음질이 상당히 뛰어난 네트워크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네트워크 플레이어처럼 USB 단자를 지원하거나 기기와 직접적으로 전원 및 볼륨 연동이 안된다는 불편함은 있었지만, 전통 방식의 인티앰프 설계의 구조를 그대로 고수하면서 서로간의 노이즈 발생을 최소화 하기 위해 내부에서 개별적으로 구동시켜, 마치 네트워크 플레이어를 별도로 구성한것 만큼의 고음질 재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본 기기인 SV-737 의 주 목적은 하이브리드 인티앰프의 한계점을 한단계 더 끌어 올리자는 목적에 있습니다. 기존 SV-237 도 훌륭하지만, 성능적인 면과 음질적인 부분을 확실히 체감할수 있도록 프리앰프부를 더욱 보강하였고 파워앰프 영역인 TR 소자를 추가로 투입해 채널당 180W(8Ω) 의 출력을 낼수가 있도록 한데다가 프리앰프 와 파워앰프가 확실히 분리된 구조로 237과는 확실한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현재 전시가 완료된 빈센트오디오 SV-737 은 저희 Hiaudio에서 구입가능하며, 

연락주시면 청음 예약은 물론 제품관련 상담도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빈센트오디오 SV-737 구입 관련 -

https://hiaudio.co.kr/product/vincent-%EB%B9%88%EC%84%BC%ED%8A%B8-sv-737-%ED%95%98%EC%9D%B4%EB%B8%8C%EB%A6%AC%EB%93%9C-%EB%84%A4%ED%8A%B8%EC%9B%8C%ED%81%AC-%EC%9D%B8%ED%8B%B0%EC%95%B0%ED%94%84/16411/category/1211/display/1/

https://hiaudio.co.kr/product/vincent-%EB%B9%88%EC%84%BC%ED%8A%B8-sv-737-%ED%95%98%EC%9D%B4%EB%B8%8C%EB%A6%AC%EB%93%9C-%EB%84%A4%ED%8A%B8%EC%9B%8C%ED%81%AC-%EC%9D%B8%ED%8B%B0%EC%95%B0%ED%94%84/16411/category/1211/display/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