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 All Categories

Learn Mor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리뷰

제품리뷰

제품리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클립쉬(Klipsch) 헤리티지 4 빈티지 스피커 헤레시 IV 입고 및 전시 소식
작성자 하이오디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5-17 16:47:5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03



클립쉬 스피커 헤레시 IV 입고 및 전시 소식



  저희 HIAUDIO 청음실에 빈티지 전시관을 새로 오픈한 이후, 여러 빈티지 스피커 등이 전시되었으며, 추가적으로 또 다른 빈티지 스피커가 전시가 진행되었습니다. 바로 클립쉬 사 의 헤리티지 프리미엄 라인업의 헤레시 IV 빈티지 스피커 입니다. 



  클립쉬 하면 혼, 혼스피커 하면 클립쉬라 할만큼 혼 스피커의 명가로 잘 알려진 클립쉬 제품들은 입문기 최상급기 할것 없이 거의 모든 제품을 혼 스피커로 제작하기로 유명합니다. 라인업 중에서도 프리미엄 라인업 헤리티지 라인에 속해 있는 제품등은 우퍼까지 혼 구조로 되어 있는 제품이 있는가 하면 트위터와 미드레인지 유닛만 혼 구성의 제품들로 총 5가지의 헤리티지 라인업을 대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진행은 헤리티지 4세대에 이르렀으며, 초기 출시 이후에 수십년동안이나 개선의 여지를 찾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클립쉬의 고전적인 호방함과 현대적인 사운드 컨셉에 마추여 튜닝해 클래식 음악은 물론 대중 음악등을 소화할수 있도록 개선된 버전이 현재의 4세대 라인업 입니다.




  Klipsch Heresy IV

  클립쉬의 대표적인 최상위급 프리미엄 헤리티지 라인업에 속해있는 제품이면서도 클립쉬가 제안하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빈티지 스피커로 헤리티지 라인업에선 최하급에 속하는 입문형이긴 하나 기본 적인 등급 자체가 최소 중급형 Hi-Fi 에 해당되는 고급형 라우드 스피커 입니다. 초기형의 시작점은 1957년 부터 시작되 현재까지 66년 이나 되는 장수하는 제품으로 총 4단계에 걸쳐서 버전업이 진행되 현재 헤레시 4가 시장에 런칭중입니다. 



  과거 3세대와 비교하면 음역대가 더욱 넓어져 최저주파수 48Hz 까지 지원, 3 와 비교해 17 이나 낮아진 저음출력이 가능해 음의 깊이감이 대폭 개선되었고, 중음을 담당하는 미드레인지는 K-702 이란 유닛으로 교체 되었는데 여기에 적용된 포트기술은 TRACTRIX 라는 혼이 장착된 미드레인지로 교체해 더욱 더 깔끔하고 매끄러운 투명한음에 감도까지 소폭 올라 98 에서 99dB 로 업그레이드 된것이 특징입니다. 



  이로서 유닛구성은 총 3way 구성으로 세분화 되어 각각의 주파수별로 정확히 분리해 자연스러운 음을 재생하도록 꼼꼼한 설계가 특징입니다. 



유닛별로 각각의 출력 주파수 구성으로는,

트위터 K-107-Ti - 20,000Hz ~ 4,500Hz

미드유닛 K-702 -   4,500Hz ~ 850Hz

우퍼유닛 K-28-E -   850Hz ~ 48Hz

등으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개봉후 전시를 진행 해보니 여타 다른 스피커 등과 비교해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미니형 스탠드가 기본으로 장착된 다소 특이한 구조로 직각 배치가 아닌 후면으로 어느정도 기울여진 각도로 배치되는 특이한 형태, 하단부에 배치된 12인치 대형 우퍼를 지면과 어느정도 거리를 두고 배치하기 위함은듯 한데 이 효과는 부밍을 효율적으로 줄이는 역할을 해 보다 깔끔한 저음을 재생할수가 있고, 후면에 배치된 TRACTRIX 덕트 구조를 통해 더욱 더 낮은 음을 재생할수 있도록 개선된 부분입니다.



  전용 그릴을 벗긴 모습은 다소 투박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전용 그릴을 씌우면 전혀 다른 분위기를 가진 스피커가 되는데 그 모습은 굉장히 고풍스럽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소품처럼 실내 공간에 자연스럽게 장식되는 하나의 가구처럼 배치가 됩니다.



  전용 그릴 상단부에는 헤레시 의 필기체 문구가 로고 배찌처럼 장식해 마무리 된것이 인상적이며, 사용된 원단은 메쉬 형태의 이중 컬러로 구성된 고전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헤레시 4 에 사용된 마감은 천연 무늬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작업하는과정이 상당히 까다롭기 때문에 보급형 기종등에선 보기 드문 마감기법으로 최소한 레퍼런스 기종등에서나 볼수 있는 만큼 고급형 기종에서나  주로 볼수가 있습니다. 


저희 HIAUDIO 에 입고된 색상으로는 아메리칸 월넛 색상이 입고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어서 후면 단자 구조를 살펴보면 기존 헤레시 3 와는 차이가 많습니다. 가장 큰 차이로는 후면 덕트의 배치와 스피커 터미널 단자함이 돌출형으로 배치되었다는점, 바이어 와이어링 지원 유무는 동일하나 상위 기종등과 동일한 단자함을 사용하면서 앰프 연결에 전도율을 한층 더 개선된것이 특징이며, 기본으로 제공되는 점퍼핀 또 한 고순도의 순동으로 제공함으로서 HF 와 LF 의 연결에 전도율을 개선시켰습니다.






  낮은 음역대가 개선된 만큼 테스팅시 연결된 앰프로는 KT88 관을 가진 트라이오드 TRV-88SER 이 매칭되었습니다. 소스기기는 간편하게 EDGE NQ 를 사용해 테스트를 진행되었습니다.



  처음 스피커 신품을 개봉하게 되면 어느정도 에이징이 진행된 다음에서야 까끌거림 없이 매끄러운 사운드가 재생되는게 일반적인데 비해 헤리시4 는 첫 음절 부터 굉장히 차분하고 매끄러운 단정된 음을 들려줍니다. 고음은 선명하면서도 거슬리는것 없이 차분하며, 중음은 명료하고 호쾌하고 깔끔함, 저음은 벙벙거림 없이 실내에서 듣기 적당선 까지 절제된듯한 단정함이 주요포인트라 하겠습니다. 확실히 기존의 헤레시3 보다는 중역음이 좋아졌으며, 저음 부분도 많이 개선되어 묵직한 음을 내기는 하지만 유닛 크기에 비해선 다소 음이 높은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깊게 내려않는듯한 묵직한 저음을 선호한다면 추가로 서브우퍼를 구성하거나 다른기종으로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스피커 선택에 있어서 정확한것은 청음을 해보셔야 하기 때문에 저희 HIAUDIO 에서는 별도로 청음실을 운영중에 있으며, 이번에 새로 오픈한 빈티지 청음관이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청음시에는 방문전 연락주시면 보다 원할한 청음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클립쉬 헤레시4 구입관련 -

https://hiaudio.co.kr/product/klilpsch%ED%81%B4%EB%A6%BD%EC%89%AC-heresy-iv-%ED%97%A4%EB%A0%88%EC%8B%9C4-heritage-serise/16213/category/1298/display/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