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 All Categories

Learn Mor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리뷰

제품리뷰

제품리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국산 브랜드 올인원 네트워크플레이어 칵테일오디오 X35
작성자 하이오디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3-29 10:55:3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13





디지털 IT 시대에 가장 잘 어울리는 브랜드

CockTail Audio




  오디오기기 중 전기가 필요한 가전 분야에서는 일본 제품들과 유럽 브랜드등이 주메인으로 자리를 차지 하고 있고, 디지털 기기인 DAC 와 네트워크플레이어 등도 해외 브랜드들이 꽉 잡고 있다는게 Hi-Fi 오디오 시장의 현실입니다. 물론 오디오라는 기기의 시작점이 서양국가등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라 볼 수 있지만, 현재의 우리나라 기술력이라면 해외 유명 오디오 브랜드의 제품들과 경쟁할만한 제품등을 개발 및 생산할수 있는 단계까지 경재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물론 현재 우리나라에도 여러 Hi-Fi 오디오 브랜드 등이 다양하게 출범해 하이엔드 등급을 목적으로 한 브랜드와 중급형 수준의 디지털 제품등을 주력으로 하는 브랜드 들도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칵테일오디오(CockTail)" 오디오 입니다.


  이들이 주력으로 하는 제품으로는 IT 강국에 맞게 네트워크플레이어 를 주류로 두고 있으며, 네트워크 기능을 메인으로한 소스기기 및 앰프 등을 개발 및 생산 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제품은 국내 생산인 Made in Korea 제품들 입니다.



  제품들의 특징으로는 소스기기 역할만 하는것이 아닌 네트워크 소스기기 역할과 동시에 DAC 기능을 제공 및 스토리지 기능도 지원하는 기종이 있고 CD플레이어 까지 내장된 올인원 앰프 기종이 주 메인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주력으로는 X35 라는 올인원 기기가 있습니다.



  칵테일오디오 네트워크 올인원 플레이어 X35

  본제품이 어떤 기종인지는 제품관련 정보를 확인해야만 이해가 가능한데 지원되는 기능이 워낙 많다보니 일일이 외우는것은 거의 불가능하므로 대표적으로 지원되는 기능을 간단히 정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원되는 대표적인 기능등을 나열해보면, 네트워크플레이어 기능을 기본으로 앰프기능, 블루투스, DAC, USB플레이, FM라디오, CD플레이어 기능등으로 총 7가지 기능으로 정리가 됩니다. 물론 가각의 기능에 따른 부가적인 기능등이 있어 사용자가 필요할시 상황에 맞게 활용할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올인원 플레이어 네트워크 기기등의 주 특징으로는 컴퓨터 칩셋을 사용해 구동하는것입니다. 물론 X35 에도 컴퓨터 칩셋을 사용하고 있고 사용된 칩셋으로는 ARM Cortex A9 1.0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시키고 여기에 최적화된 운영체제를 이용해 구동시키는 컴퓨터 기반의 오디오 기기라고 보는것이 정확합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으로 구동이 되는 특징이 있지만 Hi-Fi 오디오기기로서 갖추어야 할 특징들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전통 Hi-Fi 앰프 처럼 디자인된 외관, 평준화된 크기, 스피커를 구동시킬수 있는 스피커 터미널 단자 까지 전통적인 앰프 형태를 가지고 있어 X35 를 처음 보더라도 오디오 기기라는것을 금방 알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전통적인 오디오 앰프 등과는 다른 특징을 가진 X35 에는 7인치 크기의 대형 LCD창에 슬라이딩 방식의 CD 트레이가 배치된 모습이 일반적인 오디오 기기가 아니란것을 금방알수가 있습니다. 대형 LCD 창의 배치는 기기에서 사용되는 정보등을 보다 명확히 표시해주며 네트워크 플레이 기능 사용시 가장 큰 역할을 합니다.

  표시되는 정보로는 음원의 확장자 정보등 음원파일에 앨범 자켓이 등록되어 있다면 뮤지션의 사진등을 표시해주는 역할을 하고, 국산 제품인 만큼 국내 뮤지션들의 한글로 표기된 음원등을 그대로 표기해줍니다.


  슬라이딩 방식의 CD 트레이는 정식 발매된 앨범 CD 와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CD 까지 재생할수가 있으며, CD 의 경우에는 CD-RW 와 음원 데이타가 저장된 DVD DISC 까지 재생시킬수가 있어 활용도가 굉장히 좋습니다. 



  X35 의 CD 재생시 특이점으로는 정식 발매된 음반 CD 등을 재생할시에는 서버등에서 검색해 앨범 CD 의 메타테그 등을 그대로 다운로드 받아 7인치의 대형 LCD 창에 상세히 표시를 해줍니다. 물론 이때 서버를 통해 메타테그를 다운로드 하는 과정에서 어느정도 딜레이 시간이 걸리며, CD 재생은물론 CD음반에서 음원 추출도 가능한 멀티미디어 적으로 강화된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CD 립핑시에는 별도의 HDD 등을 X35 에 내장시켜야만 가능합니다.



외관을 살펴보면, 전면에는 좌측 우측으로 각종 노브등의 조작 버튼등이 제공됩니다. 



  좌측에는 볼륨 노브와 CD트레이, 그리고 전원버튼 및 헤드폰 단자, 3.5mm AUX in 단자 등이 제공되며 USB 장치 사용을 위한 USB A 단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USB A 단자의 경우에는 외장 스토리지 혹은 USB 메모리 사용이가능하며, Wi-Fi 세팅시 필요한 비밀번호 입력을 별도의 USB 키보드 연결로 좀 더 쉽게 세팅할수가 있도록 하였습니다.



  우측에도 역시 노브가 배치되어 있으며 하단부에는 조작 버튼등이 배치되어 있어 이를 통해 컨트롤이 가능하지만 이 보다 훨신 더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통합 리모트컨트롤이 제공되므로 실제로 본체에 배치된 버튼등을 조작할일은 없습니다.




  이어서 후면 단자 배열을 살펴보면,


  다소 독특하다 할만큼 특이점이 있는 단자 구조를 가진 X35, 보통은 소스 입,출력 단자가 상단부에 배치되는 반면에 X35 에는 스피커 출력이 상단, 소스 입,출력이 하단부에 배치되어 있고 디지털 및 아날로그 출력 과 동시에 입력도 지원되는 특이한 단자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입,출력 또 한 광,코엑시얼,XLR 총 3가지의 단자 배치가 특징이며, 아날로그 입,출력은 RCA 단자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특이한점으로는 HDMI 단자를 통한 Audio & GUI 출력을 지원하고 USB 3.0 A 단자를 통한 출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그치지 않고 USB 3.0 A 포트가 2개 더 지원되 별도의 외장 스토리지 연결에 여유가 있게 하였고, HDD 역시 내장시킬수 있도록 별도의 HDD 삽입구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구조덕에 X35 를 메인 플레이어로 활용할수도 있지만 반대로 음원을 저장시키는 NAS 처럼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기반으로 구동되는 스마트형 네트워크 플레이어 구조를 가진 X35 에는 Wi-Fi 사용을 위한 안테나의 경우 별매품이며, 사용시에는 후면의 USB A 포트를 통해 연결할수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USB A 단자의 경우 여유롭게 제공되고 있으며 Wi-Fi 세팅시에는 반드시 Wi-Fi 무선 안테나가 필요하지만, 네트워크플레이어 의 동작시 대용량 음원에서의 안정적인 구동을 위해선 유선 LAN 세팅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Wi-Fi 미사용시 전면 USB A 포트와 후면 USB 3.0 A 포트를 모두 활용할수가 있어 다양한 데이타 스토로지를 연결할수 있는 확장성을 개선할수가 있습니다.





  후면 단자 구성중 스피커 구동을 위해 존재하는 스피커 터미널 단자는 스피커 2개(한조) 구동을 시킬수가 있으며 출력 W 는 무려 채널당 100W(8Ω) 의 대출력을 지원합니다. 심지어 단자 역시 레퍼런스 급의 고급형 앰프등에서나 사용되는 금도금형 단자함을 사용해 최상의 전도율을 제공하며, 사용가능한 단자 역시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바나나 플러그와 스페이드 단자등을 사용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Hi-Fi 에서 가장 최적화된 연결방식인 스피커 케이블 직결시 안정적인 체결이 가능하도록 와셔 구조를 가진 너트까지 제공해 체결시 케이블의 뒤틀림을 최소화한 구조가 인상적입니다. 




  칵테일오디오 X35 네트워크플레이어 Wi-Fi 세팅 방법

  Wi-Fi 세팅시에는 별매품인 동글이가 필요하며 후면의 USB A 포트에 연결후 세팅이 가능합니다. 세팅시에는 셋업 메뉴의 네트워크, 무선셋업, AP 검색, 해당 Wi-Fi 선택후 바로 진행이 되며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용 리모트를 이용해 입력이 가능하지만 특수문자등의 입력이 어려울수 있으므로 USB 키보드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간편한 네트워크 세팅으로는 유선 LAN 연결이 있으며, 네트워크 세팅후에는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원되는 기능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양한 네트워크 기능을 활용할수가 있지만 실제로 국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스트리밍 서비스로는 스포티파이 와 룬, 타이달 정도가 되겠습니다. 별도의 네트워크 기능으로는 애플 Airplay 기능을 지원하며, 칵테일사의 전용 앱인 노바트론을 이용하거나 M Connect 를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네트워크 세팅후에 음원을 재생시켜보면 기대했던것 그 이상의 사운드를 재생하는 X35, 올인원 기기에 대한 편견이 개인적으로 어느정도는 있습니다만 예상과는 다르게 진득하고 명료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물론 디지털 기기라는 점에서 음이 다소 기계적인 느낌은 있지만 내장된 기능과 성능 대비 본 제품의 판매가를 생각한다면 가성비 적인 목적에 잘 맞는 기종이라 볼 수 있고, 올인원 기종인만큼 실내에 깔끔하게 스피커와 배치할수 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할만한 기종입니다.




칵테일오디오 X35 올인원 네트워크플레이어 는 저희 HIAUDIO 에서 구입가능하며,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은 연락주시거나 방문주시면 보다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s://hiaudio.co.kr/product/cocktail-audio-%EC%B9%B5%ED%85%8C%EC%9D%BC%EC%98%A4%EB%94%94%EC%98%A4-x35-%EC%98%AC%EC%9D%B8%EC%9B%90-%EB%84%A4%ED%8A%B8%EC%9B%8C%ED%81%AC-%EC%95%B0%ED%94%84/16230/category/1211/display/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