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 All Categories

Learn Mor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리뷰

제품리뷰

제품리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큐어쿠스틱 액티브 200, 무선 북쉘프 스피커의 완벽함을 보여줄 Q 사의 역작
작성자 하이오디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2-16 10:51:3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64



Q Acoustics Wireless System

Active 200





  기술적인 혁신을 주 목표로 하는 Q Acoustics 사 에서 새롭게 출시한 무선 스피커, 첫 시작점은 Active 시리즈로 액티브 200 이 입고되었습니다. 



  Active 200 은 단순히 무선 스트리밍 기능인 블루투스나 Wi-Fi 등을 지원하는 정도가 아닌 메인으로 컨트롤 허브를 중심으로 스피커 간의 연결되는 케이블이 없는 구조로 좌, 우 스피커 간의 배치를 자유롭게 할수 있고, 컨트롤 허브 역시 액티브 200 과 무선으로 연결되며, 네트워크 기능 역시 유선 LAN 지원과 무선 Wi-Fi 를 동시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스피커와 컨트롤 허브간의 배치의 자율성을 제공해 실내 인테리어 중심의 환경으로 마출수가 있는 사용자 위주의 선호도에 따라서 사용의 편리성을 극대화 시킨 제품입니다.



  우선 구조를 살펴보면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2개 구성에 각각의 스피커 통에 앰프가 내장된 방식이며 출력은 한쪽당 100W 급의 대출력을 지원해 2채널 구성시 총 200W 의 출력을 가집니다. 



  유닛구성은 2.25 인치의 BMR 유닛이 전면에 2개, 후면에는 4.5 인치의 서브우퍼가 배치된 독특한 형태로 일반적인 북쉘프의 트위터+미드레인지 유닛 구성이 아닌 하나의 유닛 구성인 일명 풀레인지 유닛을 전면에 2개 배치시킨것이 주 특징입니다. 실제로 BMR 유닛은 큐어쿠스틱 사 에서 개발한 유닛으로 다양한 주파수를 출력하기에 특화된 유닛으로 섬세한 음악 재생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후면에 배치된 서브우퍼 유닛 또 한 굉장히 독특한 방식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플레이트를 부착시킨 방식으로 Q 사 에서는 이를 Dart 브레싱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4.5인치 크기의 우퍼 바로 앞에 둥근 원뿔형 블럭을 배치시켜 저음의 방향을 넓게 퍼지도록 한것인데, 실제로 가정에서 사용할시 시각적인 것과 공간적인 실용성 때문에 스피커를 벽면에 붙이고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스피커가 가정에서 이러한 배치로 사용되는게 대부분이기에 Q 사 에서는 Dart 브레싱 이란 구조물으르 후면에 배치시켜 저음 출력의 방향을 벽면이 아닌 상,하,좌,우 방향으로 넓게 퍼지도록 한 새로운 형태를 선보이면서 일반적인 스피커 등과는 다르게 배치의 자율성을 제공해 초보자도 쉬운 Hi-Fi 시스템 구축을 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스피커 후면을 살펴보면 Dart 브레싱 외에도 하단부에 여러 단자등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연결될 부분으로는 전원케이블이 유일하지만, 스피커의 배치에 따른 세팅을 할수 있는 스위치와 스피커 좌,우 선택 스위치, 그리고 펌웨어 업데이트시 사용되는 USB 단자등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 상단부에 배치된 다양한 버튼등을 통해 조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메인 기기로 컨트롤 허브가 있어 스피커에서는 초기 세팅 외에 실제 사용에서는 별다른 조작이 필요 없다보니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큐어쿠스틱 무선 액티브 시리즈의 주 메인인 컨트롤 허브

  단순히 무선 신호만 주고 받는 정도의 역할만 하다보니 크기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크기는 포노앰프 정도의 크기로 작기 때문에 어디든 배치하기 쉬우며, 하단부에 별도의 경첩홀이 있어 벽면등에 부착하는것도 가능해 인테리어가 주 목적인 환경에 적합하도록 최적화 되어 있고, 네트워크 신호는 유선 LAN 연결은 물론 Wi-Fi 세팅도 가능하도록 무선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컨트롤 허브 전면에는 여러 버튼등이 제공되며 동시에 전용 리모트 또 한 제공됩니다.



  후면 단자 구조는 멀티미디어 적으로 특화된 단자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입력으로는 RCA 입력과 동시에 제공되는 스위치를 통해 MM 타입의 포노앰프로 변경도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동시에 서브우퍼 단자도 제공하고 있어 2ch 시네마 세팅시 용이하도록 하였고 TV 등과 연결이 편리하도록 HDMI ARC 단자와 동시에 광OPT 단자 또 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 독특한점은 포노앰프가 지원되고는 있는데 MM 타입 연결시 필요한 접지 gnd 가 파워 전원 단자 바로 옆에 배치되어 있어 턴테이블의 특정 케이블등에선 별다른 조취가 필요할수도 있겠습니다.





  북쉘프 스피커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전용 스탠드



  액티브 200 에서는 별매품으로 전용 스탠드가 존재합니다. 물론 이부분은 사용자에 따라 선택사항으로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서 구성이 달라지게 됩니다만, 스피커의 특성상 구동중 발생하는 진동만 잘 잡아주게 되면 또 다른 소리가 나오기 때문에 가능하면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액티브 200 에 전용으로 사용되는 스탠드는 Q 사에서 일치감치 출시했었던 상위 기종인 컨셉 300 의 전용스탠드 기술을 그대로 적용시켜 설계하였습니다. 물론 컨셉 300 의 전용 스탠드 만큼의 퀄리티는 아니지만 동일한 설계방식에 따른 구조는 진동을 거의 완벽하게 잡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전용 스탠드에는 전원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수 있도록 케이블 클립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각각 3개씩 제공되며 색상도 투명색이기 때문에 정리후에 시각적으로 깔끔한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전용 스탠드의 하단부에는 전용 스파이크 구조는 물론 바닥면 보호를 위한 전용 스파이크 슈즈까지 제공되고 있어 실내 바닥면 손상없이 배치는 물론 보다 완벽한 진동 차단을 위해 스파이크 슈즈는 고무재질의 슈즈가 사용되었습니다.





  큐어쿠스틱 액티브 200 테스팅

  Hi-Fi 음향 시스템에서는 기본적으로 음악을 재생하려면 소스기기 정도는 필요하지만 편리성을 주 목적으로 설계된 제품등에선 본체+스피커 구성만으로 음악을 재생할수가 있는 기기등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사진을 보면 기기간의 연결된 스피커 케이블도 보이지 않는 구성의 액티브 200








  기본적인 세팅후 대기모드에 있을시 Airplay, 크롬케스트, 블루투스 등의 기능을 활용할수가 있으며, TV 와 HDMI ARC 로 연결되어 있을시 TV 의 전원만 켜주면 바로 TV 와 연결되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기기 자체에서는 별다른 조작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한 컨트롤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스마트한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테스팅 시에는 기기의 특성이 무선스트리밍 기기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이용해 테스팅 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기능으로 Airplay 기능을 활용해보니, 일반적인 네트워크 기기 보다도 빠른 반응성과 적은 지연시간 등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세팅 방식이 유선 LAN 이 아닌 Wi-Fi 세팅인데도 불구하고 이처럼 빠른 반응을 보이는건 airplay 최신기술인 2세대, 즉 Airplay2 가 적용되어 있어 가능하며, 이에 따른 음질도 블루투스와는 다르게 상당히 뛰어납니다.




  네트워크 기능으로는 기본적으로 DLNA 가 지원되 airplay 는 물론 roon, Tidal 등과 스포티파이 등의 다양한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합니다. 




  Q Acoustics Active 200 의 최종 평가



  작은 공간이든 넓은 공간이든 배치가 쉽다는 장점이 있어 초보자도 Hi-Fi 시스템 입문에 쉽게 다가갈수 있습니다. 연결되는 케이블이라봐야 8자 코드라 불리는 전원케이블 2개, 그리고 USB 충전 아답터를 연결하기 위핸 단자만 준비가 되어 있다면 쉽게 설치가 되고 세팅과정도 생각보다 쉽습니다. 





  추가로 무선 치고는 상당히 수준급의 사운드 구성이 가능해 Hi-Fi 세팅은 물론 TV 와 구성되는 TV-Fi, 그리고 게임기 등과도 쉽게 연결이 가능하며, 아날로그 턴테이블 사용자를 위한 포노앰프 또 한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포노앰프 없이 연결이 가능할 뿐더러 턴테이블중에 무선 블루투스 송신이 가능한 기종을 보유하고 있고, 혹은 구성할 계획에 있다면 보다 더 완벽한 무선 스트리밍 풀세트로 구성이 가능합니다. 





완벽한 무선 세팅이 가능한 큐어쿠스틱 액티브 200 은 저희 HIAUDIO 에서 구입가능합니다.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은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하며, 

청음 진행은 사전예약으로 진행하오니 방문전 연락주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hiaudio.co.kr/product/q-acoustics%ED%81%90%EC%96%B4%EC%BF%A0%EC%8A%A4%ED%8B%B1-active-200-%EC%95%A1%ED%8B%B0%EB%B8%8C-200-%ED%95%98%EC%9D%B4%ED%8C%8C%EC%9D%B4-%EC%98%AC%EC%9D%B8%EC%9B%90-%EB%B6%81%EC%89%98%ED%94%84-%EC%8A%A4%ED%94%BC%EC%BB%A4/16410/category/1298/display/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