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 All Categories

Learn Mor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리뷰

제품리뷰

제품리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HIAUDIO 에서 추천하는 가성비 좋은 북쉘프 스피커 - 와피데일 D320
작성자 하이오디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1-10 17:40:3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87




책상 데스크파이 혹은 PC-Fi 구성을 위한 북쉘프 스피커




  거실등의 넓은 공간에선 가능하면 큼지막한 스피커를 사용할수가 있는데 비해, 서재등의 작은 공간에서는 큼지막한 톨보이 스피커 보다는 아담한 적당한 크기의 북쉘프 스피커 등이 적합하다보니 북쉘프 스피커를 이용한 데크스파이 혹은 PC-Fi 등의 구성이 대중화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에서도 앰프가 내장된 액티브형 스피커 혹은 별도의 앰프가 필요한 패시브형 스피커 두가지 중에 선택의 여지가 있습니다만 오늘 소개할 제품으로는 패시브형 스피커인 D320 입니다.





  패시브형 스피커는 별도의 앰프를 필요로 하는 제품입니다. 오디오를 시스템을 구축하기에 액티브 와 비교해 비용적인 부담이 더 큰것이 단점이지만 앰프를 선택할수 있는 선택의 폭이 훨신 넓은에 따라 기능적인 선택과 사용자의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과 음질에 있어서도 액티브 형 스피커 보다도 훨신 좋은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수가 있다는것, 물론 앰프를 구성하기 나름이지만 최소한으로 RCD-M41 이나 AXA25 와 같은 앰프 등과 구성하면 PC 용 스피커 등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음질을 기대할수가 있습니다.



  와피데일 D320 은 D310 의 상위 기종으로 어느정도 큼지막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이즈는 높이 32cm 에 깊이 27.8cm, 폭은 18cm 의 크기로 책장이나 PC-Fi 용도로 사용하기에 크게 무리가 있는편은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사이즈가 있다보니 배치되 공간 체크는 필수입니다. 유닛구성은 1인치의 소프트 돔 트위터에 5인치 크기의 카본 유닛이 장착되어 있어 작은 크기의 북쉘프 스피커등에 비해 음역대가 한단계 더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매칭되는 앰프에 따라 음질이 크게 달라지므로 앰프 선택에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대로된 구동 성능 및 Hi-Fi 다운 고음질 구성을 위해선 전통적인 Hi-Fi 인티앰프 구성을 추천드리며, 미니오디오 앰프 등에선 최소한으로 RCD-M41 이나 RCD-N10, M-CR612 등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와피데일 D320 의 외형적 특징


와피데일 D320 월넛




  색상은 총 2가지 색상의 제품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이트 색상과 월넛 색상으로 화이트 색상의 경우 전면 유닛 부 를 제외한 전체저인 색상이 화이트로 구성되어 있지만 월넛 색상의 경우 전면 플레이트는 블랙, 본체 부분은 월넛 나무무늬 마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서리 부분은 라운딩 처리를해 부드럽고 소프트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와피데일 D320 화이트




  후면에는 제품관련 라벨이 부착되어 있고 하단부에는 터미널 단자함이 배치되어 있는데 조금 아쉽게도 싱글 와이어링 만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단자에는 금도금 처리까지 되어 있는 고급형 단자함 채용으로 바나나 플러그와 스페이드 등의 다양한 단자 체결이 가능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높은 전도율로 여러가지 방식의 단자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특이점으로는 덕트 구조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론 후면 덕트 구조나 전방 덕트 구조의 북쉘프 스피커 등이 대부분인데 비해서 와피데일 D320 에는 하방형 덕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면부를 기준으로 배치가 되어 있으며 D320 의 경우에는 310에 비해서 큼지막한 더트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310 에 비해 320 의 저역량이 많다는 의미로 캐비닛 용량이나 유닛 사이즈에서 확실한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하방 덕트형 스피커의 장점으로는 스피커를 배치할시 후면 벽면과의 거리를 신경쓸 필요없이 배치가 가능하다는점, 후면 덕트형 스피커의 경우 어느정도의 거리를 두고 배치할 필요가 있어 책상등에 사용시 배치의 자율성이 떨어지는 단점 있지만 D320 의 경우 벽면과 붙여서 배치해도 무방한 스피커이기 때문에 책상등의 공간적인 활용도가 좋고 바닥면에 기본적으로 1cm 이상의 러버피트 등이 부착되어 있어 진동 제어를 통한 단정하고 깔끔한 음 재생에 이점도 있습니다.






  와피데일 D320 의 성능 및 음질



  주로 입문기 등의 미니오디오 올인원 플레이어 와의 매칭에서도 충분히 좋은 음질을 기대해 볼만한 스피커, 최소 앰프 입력 W 는 25W 에서 100W 까지 광범위하게 지원하며, 임피던스는 최소 4Ω 에서 기본 8Ω 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앰프 등과의 매칭이 가능하고 감도 또 한 87dB 라는 높은 감도 지원으로 높은 구동 성능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 저출력 앰프 등과의 구성에서 안정적인 성능과 현 가격대에선 접해보기 어려운 카본 케블라콘 유닛등의 탑재로 섬세하고 깔끔한 사운드 재생에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운드 특징은 와피데일 스피커 특유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음악적인 느낌을 잘표현 하는 기종중에 하나로 거친 사운드가 아닌 차분한 느낌의 사운드를 찾는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D300 시리즈에서 북쉘프 는 단 두가지 310 과 320 이 있지만 320에는 차별화된 드라이브 유닛이 장착되어 있어 보다 더 넓은 음역대 표현이 가능하고 저음량도 310에 비해 풍성해 더욱 높은 퀄리티의 사운드를 재생하기에 유리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것을 뒷받침 해주는것이 바로 앰프의 역할이기 때문에 앰프의 매칭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날수가 있으며 고급형의 앰프등과 매칭할수록 와피데일 D320 의 성능 및 음질이 달라지기 때문에 앰프의 선택 또 한 중요합니다. 



와피데일 D320 의 앰프 매칭관련 상담은 저희 AV홀릭 매방에 방문주시거나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현재 AV홀릭에서 진행하는 스토어 Sale 행사 제품들..


https://smartstore.naver.com/hiaudio/products/7331714565



https://smartstore.naver.com/hiaudio/products/7654646171



https://smartstore.naver.com/hiaudio/products/6906409210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