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 All Categories

Learn Mor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리뷰

제품리뷰

제품리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칵테일 오디오 X14 디지털 스트리밍 미니오디오 개봉 및 전시
작성자 하이오디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1-10 17:24:0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02



칵테일 오디오 X14

국산이라는 자부심과 네트워크 올인원 기기로서의 완벽함




  IT 강국인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칵테일 오디오 네트워크 기기들, 제품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으며 오늘 입고 및 전시된 제품은 X14 입니다. 제품의 주 특징은 컴퓨터 칩셋인 CPU 를 이용한 소형 컴퓨터 기반의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작은 방안에서 사용하기 적당해 책상 Fi 구성이나 간단히 사용하기에 좋은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네트워크 관련 기능이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어 X14 와 스피커 구성도 가능하고 앰프 기능을 제외한 네트워크 소스기기는 물론 RCA 단자로 고정출력 및 가변 출력이 가능해 디지털 프리앰프 기능으로 활용해 별도의 파워앰프와 구성할수도 있습니다.



  시중에 있는 네트워크 플레이어들과 다른 특별한 점이 있다면?

  룬, 타이달, 스포티파이, 등등의 네트워크 기능이 지원된다는 점은 동일하나 대중적으로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접하게 되는 일본 제품들과는 다르게 HDD 나 SSD 를 기기 자체에 내장시킬수가 있다는점, 바로 음원파일 데이타베이스로 구성할수가 있다는 특징이 있고 별도로 외장 스토리지를 연결해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NAS 등에서 음원을 가져와 기기자체에서 재생하는것도 가능하고 애플의 Airplay 기능 또 한 지원합니다. 



  외장 스토리지를 연결할 경우 후면의 USB 3.0 이 지원되는 단자를 통해 연결이 됩니다. 이 단자는 총2개가 지원되고 전면에는 2.0 버전의 단자 구성으로 총 3가지의 USB 단자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3.0 단자를 이용시에는 대용량의 DSD 음원에 원할한 구동을 가능케 하였습니다. 

  USB 단자의 또 다른 활용으로는 별도의 키보드 연결이나 외장 ODD 연결시 CD 리핑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CD 리핑시에는 Gracenote사 에 저장된 음악관련 메타정보가 그대로 가져와 음원 하나하나에 편집이 되는 편리한 기능 또 한 가지고 있어 보유중인 CD 음반이 많다면 활용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리핑되는 음원 소스로는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MP3 부터 무손실의 Flac, AIFF, ogg, WAV, APE 등의 다양한 음원 파일로 리핑이 가능합니다.





  칵테일 오디오 X14 개봉해보기

  일반적은 오디오 기기 들과는 전혀 다른 비쥬얼을 가진 X14, 언뜻보면 오디오 기기가 아닌듯한 정사각형 박스에 패킹되어 있습니다.



오픈을 해보면 고급형 기종에서나 볼 수 있는 고품질의 포장재로 패킹되어 있고 구성은 본체 및 악세사리 구성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X14 의 본체를 꺼내보니 특이점으로는 상당히 가볍습니다. 본체에 전원 트랜스가 내장이 안되어 있고 외장형으로 별도의 어댑터가 제공되는 구조라 그런지 상당히 가벼운게 특징이며, 내부에는 별도의 HDD 가 내장시킬수가 있는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대형 액정창이 배치되어 있는데 사용자가 보는 시각에 마춰서 살짝 비스듬히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초기 신품일시에는 별도의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출고가 되며 사용시 거슬린다면 제거하고 사용하면 될듯 보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단점으로 주목되는것은 액정창 크기에 비해서 터치스크린이 아니라는점, 물론 전용 리모컨이나 App 이 지원되고 있어 사용상의 큰 불편함은 없지만 좀 더 직관적인 사용방식이 터치 스크린인데 이를 제외시켰다는것은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칵테일 오디오 X14 의 후면 모습,

  소형 미니오디오 치고는 사당히 알차게 구성된 후면 단자 구성은 스피커 출력 단자를 메인으로 하고 있으며, 각종 다양한 입력, 출력 단자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좌측부터 살펴보면 전원 스위치와 블루투스 안테나 결합부, 유선 LAN 단자 와 아날로그 RCA 입력 단자가 지원되고 출력으로는 디지털 광, 코엑시얼, RCA 단자가 지원됩니다. 여기서 RCA 출력단자는 기기 자체에서 고정 출력 및 가변 출력 두가지 중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 USB 단자는 3.0 버전으로 2개나 제공되고 있어 여유롭게 사용이 가능하고 출력 a 또 한 1a 출력으로 충전용으로 충분히 활용 가능해 보입니다. 



그리고 Wi-Fi 사용시에는 별도로 제공해주는 USB 형 Wi-Fi Adapter 를 사용해 무선 Wi-Fi 세팅도 가능합니다.

(근데 이렇게 되면 USB 단자가 하나 없어진다는 의외의 단점 발견.....)


  전체적인 구성품으로는 본체 와 전원 아답타, 전원 케이블, 리모트, AAA형 배터리, 블루투스 안테나, Wi-Fi 안테나, HDD 삽입 가이드 및 나사, 메뉴얼 등이 제공됩니다.



  HDD 고정시에도 디스크 드라이브 종류에 따라서 사용할수가 있도록 나사 종류도 2가지가 제공되고 있고 HDD 는 3.5 인치 및 2.5인치 및 SSD 장착을 지원합니다.




  HDD 삽입부,

  기기의 하단부에 배치되어 있으며 손으로 간단하게 커버 분리가 가능합니다. HDD 삽입시 연결을 바로 할수가 있도록 별도의 데이타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칵테일 오디오 X14 의 초기 구동 모습,


Wizard Setup 이 진행되며 ok 를 누르면 언어 선택 메뉴로 넘어갑니다.




  굉장히 다양한 언어가 지원되는 가운데 당연하게도 한글이 지원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Wi-Fi 어뎁터가 아쉽게도 5g 는 미지원입니다. 기본적인 2G 세팅만 가능해 보이며, 좀 더 안정적인 네트워크 세팅을 원한다면 무선 보다는 유선 세팅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Wi-Fi 세팅후에 다시 켜보니 칵테일 이미지 로고가 등장하면서 구동이 시작되는데 컴퓨터 칩셋 기반의 오디오 기기다보니 초기 구동 시간은 다소 걸립니다. Wi-Fi 세팅 과정에서의 특이점으로는 비밀번호에 * 과 같은 특수 문자를 사용중이라면 별도의 키보드 연결을 통해 Wi-Fi 비번입력을 다소 쉽게 입력할수가 있었습니다.



  Wi-Fi 세팅 이후에 바로 룬, 타이달, 스포파이 사용이 가능하고 어플은 MConnect 를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iOS 폰 이용시 Airplay 기능도 활용할수가 있습니다.



  전시를 완료해보니 배치할 자리에 공간이 많이 여유로운 모습, D 사 나 M 사 등의 미니오디오 제품들 보다도 공간적으로 여유로움이 있으며, 동시에 대형 액정 창의 존재는 앨범 자켓 및 음악 정보 등을 한글로 지원해 쾌적한 사용이 가능했고 제품의 무게 대비 음질도 뛰어난 편이었습니다.



  칵테일 오디오 X14 는 네트워크 올인원 앰프로서 빈틈없이 완벽함을 자랑하는 기기로 디지털 스트리밍을 주로 활용 하는 사용자에게 최적화 된 제품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단점을 꼽자면 TV 와 디지털 방식으로 연결할수가 있는 DAC 단자의 부재, 최소한으로 광 입력을 지원하거나 다이렉트 연동이 가능한 HDMI ARC 기능등의 미지원이 결정적 단점으로 주목되지만 음악이 주 목적이고 단순히 스피커만 연결해 네트워크 스트리밍을 이용하는게 주 라면 부족할게 없는 완벽한 디지털 스트리밍 올인원 앰프 입니다.

https://hiaudio.co.kr/product/cocktail-audio-%EC%B9%B5%ED%85%8C%EC%9D%BC%EC%98%A4%EB%94%94%EC%98%A4-x14-%EC%98%AC%EC%9D%B8%EC%9B%90%EB%AF%B8%EB%8B%88%EC%98%A4%EB%94%94%EC%98%A4/16231/category/1252/display/1/


전시가 완료된 칵테일 오디오 X14 는 저희 HIAUDIO 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