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 All Categories

Learn Mor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리뷰

제품리뷰

제품리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B&W(Bowers & Wilkins) 700 시리즈 S3, 3세대의 등장
작성자 하이오디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12-14 13:32:2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56


개선될 여지를 찾아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Bowers & Wilkins



2세대 라인업인 702 S2



  최종적인 완성형을 선보여 후속작이 등장할 빈틈이 안보일 정도로 완벽한 제품들을 출시해온 B&W 사 에선 700 시리즈의 3세대 라인업인 S3 를 출시하였습니다. 과거 S2 라인업이 등장하면서 최종 완성형인가 싶었지만 쉬지않고 개선할 여지를 찾아 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S3 를 출시하게 됩니다.




과연 S3에선 무엇이 바뀌었을까 ?


  최근에 출시한 S3 라인업의 등장과 동시에 외형을 살펴보니 흥분을 가라 않을수가 없었습니다. 바로 최상위 라인업인 800 시리즈의 특징을 불수가 있는 전면 배플 디자인, 유닛이 배치된 전면에는 라운드형으로 설계하고 유닛을 고정시키는 플레이트는 800 시리즈와 동일하게 동출형으로 설계, 비록 형태는 크게 다른긴 하나 음향적으로 디테일한 사운드와 개방된 스테이지감을 제공하기에 기존 2세대 라인업 보다도 개선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좌측은 S2 / 우측은 S3



  물론 전면 배플의 디자인이 크게 바뀌면서 전면 그릴 디자인도 돌출형에 마추에 형태를 갖추었고, 동시에 음향적으로 이점이 있도록 재설계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변경된 특징으로는 트위터에도 있습니다. 


  사용된 진동판은 동일하게 카본이 그대로 활용되었고 주파수 대역도 동일하나 트위터를 담고 있는 튜브관의 크기가 더 커지면서 고음역대는 음악적으로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음향을 재생하기에 적절한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좌측이 S2 / 우측이 S3



이 때문에 702 와 705 등은 온더탑 트위터의 비쥬얼이 기존의 S2 라인업 보다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후면 모습,

  평소 사용할적에는 별로 신경도 안쓰이는 부분이긴 하지만 스피커로서 좋은 사운드 구현을 위해서 의외로 크게 적용되는 부분이 바로 후면입니다. 기존 S2 라인업에서도 이정도면 훌륭하다 싶었지만 계속해서 개선의 여지를 찾아 변경된 700 S3 라인업의 후면 모습,


좌측 706 S2 2세대 / 우측 707 S3 3세대


  B&W 사 의 자랑인 덕트의 딤플 구조는 S2 에서 흐리멍텅한 형태를 가지고 있었으나 S3 라인업에선 그 형태가 확실히 명료해진 딤플 무늬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기 흐름을 보다 확실하게 하였고 단자와 일체형이 아닌 분리형인 개별형으로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단자함 구조는 최상위 라인업인 800 시리즈와 비슷한 구조의 단자함 채용, 기존과 동일하게 HF 와 LF 두가지 입력이 지원되는 바이어와이어링 지원의 단자함 구조로 보다 더 견고한 구조에 전도율이 좋은 단자함이 채용되었습니다. 구조는 수직이 아닌 수평으로 되어 있고 기본으로 점퍼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톨보이 스피커 에서 본체와 플린스 를 이어주는 부분에는 별도의 피트를 장착, 진동을 최소화 할수 있는 구조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S2 와 현재의 S3 의 외형적인 크기 차이는?



스펙 특징 비교



전체적으로 보면 높이는 조금 높아지고 깊이는 조금 얇아진 새로운 구조의 S3 라인업


좌측 S2 / 우측 S3















  703 라인에서 특이사항 중 한가지, 기존 S2 에서는 내장형 트위터인 반면에 S3 라인업에선 온더탑 트위터로 상위 라인인 702 와 동일한 외장형 트위터 구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703 에서는 상당한 업그레이드가 되어 감도는 1dB 올라가고 무게는 크게 증가했습니다.









  703 라인에 이어서 HTML71 라인에서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기존 S2 에서 내장 트위터 였었지만 S3 라인업에선 외장형 오버헤드 온더탑 트위터 구조로 외부에 배치시킴으로서 내장된 유닛들과의 간섭을 최소화 시켰고 디자인 적으로 더욱 가치있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그 밖에 HTML72 라인업은 2세대 라인업과 거의 동일하며, 외형적인 특징과 무게만 조금 증가했습니다.



보다 더 개선된 3세대 라인업으로 돌아온 S3 시리즈는 저희 HIAUDIO 에서 구입가능합니다.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은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hiaudio.co.kr/product/search.html?banner_action=&keyword=s3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