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 All Categories

Learn Mor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리뷰

제품리뷰

제품리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플래그쉽 인티앰프 에서 디지털 HDMI(ARC) 기능을, EDGE A
작성자 하이오디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11-20 12:31:0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14


플래그쉽 인티앰프 에서 디지털 HDMI(ARC) 기능을 ....EDGE A 인티앰프

항상 진화를 약속하는 "Cambridge Audio"




  한 때 XD 클래스 증폭방식이라는 새로운 증폭 회로를 등장시킨 Azur 851 시리즈, A 클래스 증폭 방식과 AB 방식의 단점을 보안한 새로운 방식으로 XD 라는 생소한 증폭 회로를 등장시켜 한시대를 주름잡던 Azur 시리즈 이후  또 다른 새로운 증폭 회로인 XA 라는 증폭 회로를 가진 Edge 시리즈를 등장시켰습니다. 기존의 XD 방식에서 진화된 증폭 회로 구성으로 중,상급기 수준에만 머물렀던 캠브리지 제품들은 하이엔드를 지향하는 새로운 라인업의 등장, 바로 EDGE 시리즈 입니다. 


  출시된 제품 구성으로는 프리앰프 겸 DAC 내장 네트워크 플레이어 NQ 와 파워앰프 W, 그리고 인티앰프인 A, 총 3가지 제품을 출시, 이후 추가로 모노럴 파워앰프인 M 까지 등장시켜 총 4가지의 제품구성이 현재 캠브리지사 의 최상급 라인업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중 유일한 인티앰프 EDGE A 

  앰프 종류중에서 인티앰프는 프리 와 파워 가 하나로 합쳐진 통합형 앰프로서 현재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앰프의 형태 입니다. 추가적으로는 편의성을 위해 DAC 기능을 내장시키는등 각종 다양한 단자를 지원해 사용자가 필요한 만큼, 혹은 그 이상의 다양한 입력 단자 구성으로 여러 소스 기기등과 연결하기 편리하게 진화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장의 흐름에 마추어 캠브리지오디오 사 에서 신형으로 출시한 최상급형 라인업의 인티 EDGE A 는 여느 여느 앰프 등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기능은 물론 레퍼런스 등급에 맞게 최상의 품질의 파워앰프 내장과 수준높은 DAC 성능, 그리고 최고급형 앰프 답게 새로운 디자인 컨셉을 선보이는 캠브리지사 의 EDGE 시리즈 입니다.


DAC 기능을 기본으로 지원하고는 있지만 지원하고 있는 디지털 입력 단자 및 무선스트리밍 기능의 존재!

가장 주요 포인트가 되는 기능으로는 HDMI 단자가 제공됩니다. 

  보통은 AV리시버 등에서 지원되는 HDMI 기능은 영상+음성 신호를 전송해 사용하는 목적인데 비해 Hi-Fi 라인업의 인티앰프등에선 영상 입력은 지원하지 않지만 ARC 기능을 통한 TV로 부터 음성 신호 입력과 동시에 전원 on/off 및 볼륨 컨트롤이 가능하게끔 HDMI ARC 포트가 제공됩니다.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는 음향 기기로는 사운드바 등이 있지만 사운드 퀄리티 수준에서는 사운드 바 종류보다는 레퍼런스 급의 Hi-Fi 인티앰프 등에서 훨신 더 상향된 음향 품질을 제공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PC 와 다이렉트로 연동할수가 있는 USB-B 단자 제공,



  연결이 가능한 기기로는 노트북 및 데스크탑 PC 사용이 가능하고 OS 는 windows 와 MAC OS 기반의 PC 와 연결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캠브리지오디오 DAC 관련 드라이버 정보링크 (https://techsupport.cambridgeaudio.com/hc/en-us/articles/207434895-Driver-v4-47-download)

※ 연결시 사용되는 케이블은 USB-A/B 케이블이 사용되오니 구입관련은 저희 AV홀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list.html?cate_no=2041


  연결 및 드라이버 세팅이 완료가 되면 PC에서 사운드 장치로 인식이 된 후 선택후 사용이 가능하며, 샘플레이트는 최대 24bit / 384000Hz 스튜디오 품질에서 부터 최소 16bit / 44100Hz 의 CD품질 까지 지원해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설정해 사용이 가능하고 DSD 음원은 DSD256 까지 지원합니다. 그 밖에 DAC 기능으로는 광OPT 입력이 2개, 동축 코엑시얼 단자가 1개 지원, 총 3개의 디지털 입력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소스기기 등과 연결하기에 여유로움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는 블루투스 스트르밍 기능 또 한 지원합니다. 이미 오래전서 부터 가장 대중적으로 활용되어온 블루투스 기능은 Edge A 에서도 지원하며 후면에 안정적인 수신율을 위해 전용 안테나 까지 설치가 되어 있고 버전은 4.1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A 에서 블루투스 기능의 특이점으로는 볼륨 조절 연동이 가능하다는것, 스마트폰 자체에서 EDGE A 의 볼륨 컨트롤 노브가 스마트 기기의 컨트롤 만으로 조작이 가능한 편리성도 가지고 있으며, 블루투스 버전에 4.1로 낮은편인데 비해 내장된 DAC 성능 및 기합급 이라는 앰프 등급에 따라 블루투스 버전 따위와는 상관없이 최상의 품질의 사운드 재생을 지원해 마치 CD를 재생하는듯한 고음질을 지원합니다.



  

캠브리지오디오 Edge A 의 외모,

  기존의 캠브리지 사 제품들과는 전혀 다른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살짝 투박하고 레트로적인 컨셉에서 심플하고 세련미가 있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탈 바꿈한 Edge 시리즈는 전면 패널의 구성을 보다 단조롭게 구성하고자 볼륨노브+셀렉터 노브를 합친 듀얼 컨트롤 노브를 채용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전면에 배치된 버튼이라고는 전원버튼이 유일한 깔끔한 배치를 가지고 있으며 셀렉터 노브와 볼륨 노브가 양쪽 좌,우에 배치된 구조가 아닌 전면 중앙에 하나의 노브가 배치되 단순성을 강조, 여기에 색상은 루나그레이라는 짙은톤의 티타늄 색상으로 마감하는등 고급스러워 보이기 위한 노력이 보입니다.



사용된 듀얼 컨트롤 노브의 구조, 구성된 부품만해도 수십여개로 이루어져 해부학적으로 보면 상당히 복잡해 보입니다. 

  





전면부 우측에는 헤드폰 사용을 위한 단자가 하나 제공되고 있습니다. 금도금 처리까지 되어 있는 이 단자는 12Ω 에서 600Ω 까지 지원해 스튜디오 수준의 최고급형 헤드폰 등을 연결할수가 있으며 사용방법으로는 내장된 DAC 를 이용한 음원 재생으로 PC 연결 혹은 기타 다른 소스기기 등을 이용해서 사용이 가능하고 블루투스 연결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면부와는 다르게 알차게 제공되는 후면단자들,

  후면 단자부를 살펴보던 중 눈에 띄는 특징으로는 상단부 디지털 DAC 단자등과는 다르게 아날로그 입력 단자 및 출력 단자가 좌,우가 확실하게 분리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아날로그 입력은 총 3개로 2개는 RCA 입력, 1개는 XLR 입력을 지원하고 동시에 출력도 RCA 와 XLR 각각 1개씩 지원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될 부분은 HDMI 단자를 중심으로 좌, 우 채널이 각각 확실히 분리된 구성을 보이며 동시에 스피커 출력 단자 또 한 좌, 우 가 분리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해부학적으로 내부 구조를 보면 좌,우가 확실하게 분리된 구조를 볼수가 있습니다. 대신 내장된 토로이달은 가장 중심부에 배치되어있고 이를 중심으로 프리부와, 파워앰프가 좌우측 각각 벽면쪽에 배치, 그리고 파워앰프 부에는 발열 해소를 위해 초대형 히트싱크 바로 뒤에 배치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Cambridge Audio EDGE A 사운드 특징


  기존 캠브리지 제품들과는 또 다른 사운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제품 등급에 따른 분류적인 목적이라고 생각이 되지만 50주년 기념작이고 동시에 초창기 창립 맴버였던 고든예지를 기리기 위해 개발한 제품인 만큼 심혈을 기울여 개발 하였기에 퀄리티 적인 면에선 기존 캠브리지 제품등을 훨신 압도합니다. 

  우선 가장 간편한 사용방식인 블루투스 사용해보면, 고음부의 디테일한 해상력과 동시에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의 부드러움과 과하지 않은 중립적인 중음, 무게감이 있으면서도 부드럽고 넓게 퍼지는 저역 등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브리티쉬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놀라운건 블루투스 버전이 고작 4.1v 밖에 안되는데 비해서 굉장한 퀄리티높은 사운드를 재생하는데 조금 과장성을 보태면 CD음질과 동등한 수준의 사운드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본격적으로 전용 디지털 소스기기인 NQ 를 통한 DSD 음원등을 재생하면 최상의 소스로 최상의 음질 감상이 가능하고 별도로 입문형급 CD 플레이어 등을 디지털 코엑시얼이나 광옵티컬로 연결해주면, EDGE A 에 내장된 DAC 를 거쳐서 업그레이드 된 사운드 품질로 감상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매칭이 가장 적절했었던 스피커로는 탄노이 스피커가 있습니다. 추천 매칭으로는 턴베리 GR 과 스털링 GR 등이 있고 음향적 특성이 조금 다른 레거시 시리즈인 Arden, Cheviot 등도 있습니다. 탄노이 스피커와 구성하면 디테일하면서도 자연스러운 고음과 감미로운 중음, 풍미가 가득한 부드러운 저음까지 음악을 보다 음악적으로 감상할수가 있는 가성비 좋은 Hi-Fi 시스템 구축이 가능합니다. 



캠브리지오디오 EDGE A 인티앰프 제품보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