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 All Categories

Learn Mor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설치기

설치기

제품설치기

게시판 상세
제목 탄노이 스피커 GRF GR, 패스 파워앰프 X350.8, 프리앰프 XP-22, 캠브리지오디오 CXN v2, CXC v2 설치
작성자 하이오디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12-0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99

탄노이 골드 레퍼런스 GRF GR 과 

패스(Pass Labs.) 의 육중한 피지컬을 자랑하는 파워+프리 X350.8, XP-22 구성의 하이엔드 시스템



※ 기기구성 : 탄노이 GRF(링크)Pass X350.8(링크)XP-22(링크)캠브리지오디오 CXN v2(링크)CXC v2(링크)

※ 악세사리 : 엘락 레퍼런스 센서블 3m pair(링크)오디오퀘스트 RED River XLR (링크)코드컴퍼니 Shawline RCA(링크)몽키 Clarity Coaxial(링크)







음악적인 순수성을 기준으로 구성된 하이엔드 Hi-Fi 시스템




  탄노이 스피커 하면 자연스러운 원목 무늬의 빈티지 스피커인 골드 레퍼런스 시리즈를 주력으로 하는 영국 브랜드입니다. 생산은 영국 본토에서 생산되는 Made in UK 제품으로 오디오 애호가들이 가장 선호할만큼 특별한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탄노이 스피커는 생긴거 만큼이나 음향적인 특성도 자연스러움을 기준으로 하고 있어 착색이 없는 순수한 음을 재생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대형기종인 GRF 를 완벽히 구동시키면서도 자연스러운 음을 재생하기에 적합한 앰프

구성은 Pass Labs. 사 의 분리형 시스템인 프리앰프 와 파워앰프 등을 구성으로 XP-22 와 X350.8 이 구성되었습니다. 


  패스 앰프 역시 자연스러움을 기준으로 하고 있는 미국의 대표 하이엔드 브랜드로 사용된 증폭 소자로 Mosfet 를 사용, 파워앰프인 X350.8 에는 총 72개를 사용해 채널당 350W 의 출력을 지원합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분명한 TR 소자이지만 진공관과 유사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음을 재생하는데 특화된 Mosfet 소자를 사용하였다는것, 그리고 패스 파워앰프를 개발한 인물이 넬슨 패스라는것, 미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브랜드 Pass Labs. 의 창립자인 패스가 설계한 앰프등은 여러 마니아들은 물론 미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브랜드들 조차도 인정할만큼 완벽함을 자랑하며, 스테레오 파워앰프 중에서도 350.8 은 가장 최상위 라인에 있는 상급 기종입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선택해주신 탄노이 스피커 GRF 와 패스 파워앰프 350.8, XP-22 

음악적인 순수성이 가장 잘 드러나는 기종으로서 수준높은 음악생활을 위해 선택해주셧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소스 기기는 멀티적으로 활용도가 좋고 가격대비 높은 퀄리티의 음악을 재생하기에 특화된 CXN v2 와 CXC v2 

여기서 CXN 은 영국 캠브리지오디오 사 가 오래전에 출시한 차세대 네트워크플레이어 로 당시에는 좀 낮설다 싶을 정도의 미래지향적인 기술을 적용시켜 출시하였고 v2 는 최근에 출시된 2세대 라인업입니다. 


  출시당시 첫 느낌으로는 기발하다 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기종으로서 타사의 네트워크 기종들 보다도 너무 앞서간 나머지 v2 라인업에서는 추가된 기능이라봐야 크롬캐스트 정도만 추가되고 나머지 성능, 음질 등은 동일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CD 재생으로는 CXC v2 투입, CD 재생 기능을 지원하지만 CD플레이어가 아닌 CD트랜스포트, CDP 와 차이가 있다면 오로지 음악 CD 재생만을 지원하고, 디지털에서 아날로그로 변환해 출력하는게 아닌 디지털 소스를 그대로 디지털 출력으로 동축 Coaxial 과 광 OPT 출력만을 지원해 소스의 순수한 음 그대로를 고음질로 재생하기에 특화된 기종이지만 필수적으로 DAC 가 필요한 기종이다보니 CXN 과 같은 DAC 기능이 탑재된 소스기기 혹은 별도의 DAC 가 필요합니다. 현존하는 소스기기중에서도 가장 단순한 기종에 속하지만 뮤지션의 음반을 보다 가치있는 음질로 재생하기에 가장 적절한 소스기기로서 CD의 고음질 감상을 주력으로하는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설치 완료후 마주해보는 탄노이 GRF GR 과 패스 파워앰프 X350.8 , 프리앰프 XP-22



  설치된 TV 가 큰 기종이다보니 조금 작아보이는듯 하지만 GRF 는 높이 1240mm 폭 550mm 깊이 465mm 에 내부용적만 210L 의 한덩치 하는 기종으로 여기에 구성된 앰프는 프리 와 파워 분리형 시스템인 패스 XP-22 와 피지컬이 남다른 파워앰프 X350.8 등이 자리를 잡으니 실내 공간이 꽉차보이는 느낌입니다. 구성된 기기중에 소스기기 쪽이 조금 거슬리는듯 하지만 추후 업그레이드 계획도 있으시고, 행복한 고민을 위해 여지를 남겨두는것도 좋다 생각됩니다.







  테스팅을 해보면



  탄노이 GRF 에서의 최대 허용입력은 280W, 패스 X350.8 의 출력은 350W,  70W 정도 오버 입력이 되지만 하이엔드 구성에서 두배나 넘는 오버 입력이 되는 경우도 많다보니 별 무리가 없는 구성으로 오히려 탄노이 GRF 를 확실하게 구동시키기에 장점이 됩니다. 



  초기 구동은 제품이 아직 신품이고 X350.8  또 한 버닝타임이 필요하다보니 조금 밍밍한듯 하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장점이 드라나는 탄노이 GRF 와 패스 X350.8 의 조합, 진공관 앰프 처럼 부드럽고 따듯한 느낌의 사운드와 패스만의 깊이감 있는 사운드 특징이 그대로 잘 드러납니다. 현악소리는 사실 그대로 자연스러운 현장감이 살아 있으며, 관악기인 피아노 연주에서는 건반 하나하나 누르는 느낌과 연주자의 열정이 그대로 전해질 정도로 훌륭합니다. 점차 시간이 더 지나면서 패스 X350.8 의 온도가 높아지면 사운드는 보다 더 진득해지고 명확한 사운드를 재생하는데 가장 주 특징중에 특징은 저음감이 알찬 느낌의 패스 특유의 응집력 있는 단단한 저음을 재생합니다. 



여기서 만약 고음이 조금 심심하다 싶으면 크로스오버 조정이 가능하도록 탄노이 스피커 골드 레퍼런스 시리즈 등의 전면부 하단에는 금장으로 이루어진 컨트롤 박스가 배치되어 있어 사용자 취향에 맞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한가지 거슬리는 부분...

  Hi-Fi 든 하이엔드든 어느 오디오 시스템에서나 소스기기의 역할이 중요한데 비해서 다소 낮은 등급의 소스기기 CXN 과 CXC 구성, 보통은 입문기에서 벗어나면서 선택하게 되는 중급형 소스기기들 이지만 가격대비 상당히 좋다는 평가가 많아 하이엔드 기종들과 종종 구성되기도 합니다. 더군다나 발란스 XLR 출력 단자 까지 있고 프리앰프 기능까지 지원하는 CXN 은 상위 기종인 851N 과 비교해봐도 그리 나쁘다는 평가가 없어서 인기가 많은 기종입니다. 하지만, 하이엔드라는 구색을 마추고, 캠브리지만의 대형 액정창에 한글 지원이라는 특징을 고스란히 가져가려면 캐리 DMS-500(링크) 이나 DMS-600(링크) 등의 하이엔드 기종들과 구성하기 적합한 네트워크 플레이어 등에서 고민해보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이 외 에도 다양한 기종등이 있으니 선택의 여지가 넓습니다. 




탄노이의 90주년에서 시작된 GRF 시리즈와 미국을 대표하는 패스 X350.8 , XP-22 등은 저희 HIAUDIO 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청음관련은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설치에 진행된 주력 기기들.....



https://www.hiaudio.co.kr/product/tannoy-탄노이-grf-톨보이-스피커/13417/category/1298/display/1/




https://www.hiaudio.co.kr/product/pass패스-x3508-350w-고출력-파워앰프/9156/category/1214/display/1/






https://www.hiaudio.co.kr/product/pass패스-xp-22-프리앰프/15405/category/1211/display/1/







첨부파일 tannoy GRF GR 설치 400x400.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