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 All Categories

Learn Mor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리뷰

제품리뷰

제품리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이탈리아 진공관 인티앰프, 유니슨 리서치 심플리 이태리
작성자 하이오디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1-12 15:18:1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22


예술성이 돋보이는 이탈리아 진공관 앰프

Unison Research Simply Italy


  오디오 업계 기준에서는 역사가 있다라고 하기에 유니슨사 의 이력은 그다지 오래 되지는 않았습니다. 창립년도는 87년도, 올해로 36년 째를 맞이하는 유니슨 리서치사 는 인기가 좀 있다는 영국의 스피커 회사나 미국의 앰프 회사 등과 비교해 그리 깊은 역사를 가진 회사는 아니지만 지금까지 줄곳 진공관 앰프에만 집중된 나머지 현재 진공관 앰프의 대표주자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진공관 앰프만을 고집해온 나머지 제품 라인업의 대부분은 진공관이 사용된 기종이 대부분이고 진공관 앰프 중에서도 과거에 출시한  Simply Two 가 상당한 인기 기종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물론 현재로서는 더 좋은 제품도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제품이라고 하기는 어려우나 당시 인기가 많았던 기종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이 바로 현재의 Simply Italy 입니다.



  Simply Italy 는 소형 크기에 소출력을 가진 싱글엔디드 A클래스 증폭방식의 진공관 인티앰프로서 현재 유니슨사에서 대표하는 소형 진공관 인티앰프로 유일합니다. 작은 크기에 출력관도 채널당 1개씩 총 2개, 입력관도 채널당 1개씩 총2개 구성으로 심플하며, 출력 또 한 채널당 12W 라는 저출력에 소비전력도 85W 밖에 되지 않는 기종으로 가격 또 한 저렴한 편에 속하다보니 경재적인 면에서 선택할수 있는 최고의 명품 진공관 앰프라 할 수 있습니다.



  사용된 진공관 구성은 입력관 ECC82 x 2 / 출력관 EL34 x 2 , 총 4개의 진공관이 구성되어 있고 신품 출고시에는 별도의 박스에 패킹된 상태로 포장되어 있어, 처음 소비자가 제품을 접했을시에는 진공관 튜브에 수기로 적힌 라벨 넘버에 맞게 장착을 해주는 수고가 필요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진공관 앰프가 이렇게 세팅이 이루어 집니다.



  진공관 앰프의 선택 기준은 크게 출력관이 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바로 관 종류마다 소리성향이 조금씩 다른데 대표적인 관 종류로는 EL34, 6L6, KT88 관 등의 총 3종류를 중심으로 볼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EL34 관 은 고음역에 특화된 여성스러운 면이 강하고, 6L6 관 은 중음에 특화된 중성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KT88 관은 두툼한 저음재생에 특화된 출력 W 에 장점을 가진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각각 다양한 진공관이 있고 그 특성들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진공관 앰프의 선택 기준은 출력관에 따라서 크게 달라집니다.



  그리고 Simply Italy 에 사용된 출력관은 EL34 관이 각각 채널당 1개씩 사용되었습니다. 관 하나당 40~50W 의 출력이 가능한 KT88 과 비교하면 터무니없이 낮은 12W 의 소출력을 재생할수가 있지만 현악 표현에 있어서 굉장히 섬세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실내악 같은 소편성의 음악 재생에 탁월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출력이 약하다보니 덩치가 큰 스피커 등과의 매칭은 웬만하면 피해야 하며 되도록이면 오토그라프 미니 와 같은 작은 스피커 등과의 매칭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진공관 앰프에서 싱글엔디드 A클래스 12W 의 출력의 수치 대비 강력합니다. 비슷한 저출력의 TR 앰프 대비 질감도 뚜렸하고 알찬 느낌의 사운드를 재생해주며 섬세하게 뻣어가는 고음역대는 예상외로 힘도 있습니다. 소출력 진공관으로 성능적인 면까지 끌어낼수가 있는것은 아마도 유니슨 사의 오랜 기술력에서 비롯된 그들만의 특별한 앰프 설계방식이 있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다른 분야로 디자인쪽을 살펴보면,

  하나같이 이탈리아 브랜드 제품들을 살펴보면 공통된 특징중에 하나가 바로 디자인을 잘 뽑는다 입니다. 웬진 모르겠지만 이탈리안 들의 미적 감각은 전세계적으로 인정할만큼 유명하며, 자동차나 의류 악세사리 등이 아닌 오디오 분야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물론 유니슨 사의 예전 초기작들이나 Simply Two 와 같은 기존 제품들에선 디자인이 참 좋다라고 말하기는 어려웠지만 어느순간부터 현대성의 세련된 디자인 컨셉으로 탈바꿈되면서 기계적인 딱딱함이 아닌 음악적인 자연스러움으로 승화시킨 디자인 컨셉을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거듭해 새롭게 현대성으로 재창조된 유니슨 리서치 사의 대표적인 제품들은 현재 Preludio, Sinfonia, Performance 등이 대표적이며, 소형사이즈의 소출력에 경재성까지 고려한 제품이 바로 Simply Italy 입니다.



  심플리 이태리의 외형을 살펴보면 수직으로 뻣은 얇상한 케이스에 후면에는 트랜스 앞쪽에는 진공관등이 배치된 심플한 구성이며, 전면 패널에는 잘 가공된 원목 패널을 사용해 아날로그적인 느낌을 강조합니다. 상위 기종인 Preludio, Sinfonia, Performance 등에서도 마찬가지로 이러한 디자인 컨셉을 가지고 있으며, 상위 기종등과 비교해 또 다른 특징이 있다면 보호용 커버가 별도로 제공되고있습니다. 다만, 실사용시에는 대부분 이를 제외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고 실제로 보호커버가 없는것이 시각적으로는 더 보기가 좋습니다.



  진공관 앰프 중에서도 아담한 크기를 가지고 있는 심플리 이태리는 생긴것에 비해서 상당히 묵직한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려 15kg 이나 되는데 웬만한 인티앰프 보다도 훨신 무거우며, 플래그쉽 앰프등 보다는 가볍습니다. 



  전면에 이어서 후면을 살펴보면 마감이 살짝 엉성한 느낌이 있는데 유광이 아닌 무광처리된 표면에 이탈리안 스타일의 폰트로 전력 정보등이 표기되어 있고, 제품 시리얼 넘버는 수기로 적혀있는모습이 특징입니다. 실제로 이탈리아 본토에서 수작업으로 생산되고 있고 시리얼 넘버등도 수기로 표기하는등 숙련된 장인들 손에서 조립이 완성됩니다.



  아날로그형 인티앰프 답게 단자 구성은 굉장히 단촐합니다. 싱글 와이어링 만을 지원하는 스피커 출력 단자에 RCA 입, 출력 단자는 총 5개 구성으로 당연하게도 별다른 기능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단자 하나하나에는 금 도금 처리가 되어 있으며, 스피커 출력 단자에는 고급형 기종에서 사용되는 고품질 터미널 단자 채용으로 여러 다양한 단자등에 대응하도록 하였습니다. 



  유니슨 리서치 심플리 이태리 진공관 앰프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소스기기 또 한 굉장히 중요합니다. 유니슨 풀세트로 구성하기에 적절한 조합은 CD Primo 등이 있으며, 디지털 스트리밍 플레이어인 네트워크플레이어 등이 현재의 네트워크 시대에서는 대세를 이루고 있는 만큼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것은 저희 HIAUDIO 에 연락주시거나 방문주시면 보다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s://hiaudio.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6924&cate_no=1212&display_group=1&cafe_mkt=naver_ks&mkt_in=Y&ghost_mall_id=naver&ref=naver_open&NaPm=ct%3Dlcsp7ny0%7Cci%3D58ffac0871107922a67dd8ae0202e169b63913a7%7Ctr%3Dslct%7Csn%3D7312884%7Chk%3D132281e3bb1f9e31736bd157a72b012f09780cf5



Simply Italy Specification

Type

Stereo Integrated Valve Amplifier

Output Stage

Single-ended, ultralinear, Class-A

Output Power

Approx. 12 watts per channel

Output impedance

6 Ohm

Input impedance

47kohm / 50 pF

Negative feedback

5 dB or 1.8 dB

Valve complement

2 x ECC82 (12AU7), 2 x EL34 (6CA7)

Power consumption

85 watt

Fuses

T2A from 100V to 130V 

T1A from 220V to 240V

Dimensions (mm)

260 mm x 350 mm x 190 mm

Net weight

15kg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